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수장적조농증(농포진) 치료과정/엠디피부과 5~6주차

by 쏭해피 2021. 6. 14.
반응형

5주 차 치료과정

저번 주 월요일(7일) 오전에 일찍 엠디 피부과에 방문했다.

항상 12시 30분쯤 갔는데 11시에 가니 사람이 엄청 많았다;

 

1시간 정도 대기후에 진료를 봤고 상태가 많이 호전되어 내복약은 그대로 먹고

연고를 기존에쓰던것보다 약한 걸로 바꿔서 처방해주셨다.

 

 

바뀐 연고로 바르고 하루지나니 다시 올라왔다; 아무래도 아직 사용할 때가 아닌듯해서

기존에 쓰던 연고로 바꿔서 사용했다.

 

6월 8일 상태

 

월요일(7일)까지만 해도 올라오고 있는 것들은 없었는데

새로 받은 연고 사용하고 하루 지나니 나의 상태에서 쓰기엔 약했는지 조금씩 다시 올라왔다.

 

6월8일 상태

연고를 오래 쓴 탓인지 피부가 약해질 때로 약해진 것 같다.

바른 곳 피부가 약해진 듯한 느낌이 들었고 조금만 자극이 돼도 다른 때보다 쉽게 아프다ㅠㅠ

 

6주 차 치료과정

전과 비교하면 많이 좋아진 것 같은데

상태는 좋았다 안 좋았다 반복하는 것 같다.

저번 주보다는 조금 좋아진 듯..

 

 

사진상에는 자세히 보이지 않지만 가운데 손가락은 많이 좋아졌다.

피부가 약해진 것 빼곤 농포가 많이 줄어들었다.

손바닥은 가운데만 빼고 끝쪽에 조금씩 계속 올라오고 있다.

 

양쪽 엄지 쪽에도 농포가 많이 줄어들었다~

조금씩 좋아지고 있는 것 같아 전보다는 스트레스를 덜 받지만

언제까지 치료하며 약을 복용해야 하는지 모르니 막막하기만 하다.

 

다른 곳으로 더 퍼지지만 않기를!

 

일기 끝.

 

https://sassy022.tistory.com/39

 

손바닥습진 그후 1년

21년 3월 손바닥포진 으로 처음 병원에 가기 시작했다. 처음 발견했을때 손바닥 난생처음겪는 증상에 저게 나를 엄청나게 고생시킬줄몰랐다. 이사진이 처음 발견하고 일주일 지나고 났을때였다.

sassy022.tistory.com

 

 

 

반응형